문화.행사

- 고맙소, 고맙소, 사랑하오! -

똘물사랑 2020. 6. 5. 05:25

- 고맙소, 고맙소, 사랑하오! -

김제시 광활면, 60년 해로부부의 아름다운 추억만들기 사업 추진

 

김제시 광활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(민간위원장 강오길)는 맞춤형복지팀과 함께 지난 4일 관내 60년 해로 부부 8쌍을 선정하여 커플 사진을 찍어주는 아름다운 추억만들기 사업을 추진하였다고 밝혔다.

 

이 사업은 지난해 실시했던 장수사진 촬영사업에서 좀 더 구체화하여 초고령화 사회에 적극 대응하고자 민·관이 지역사회의 다양한 자원을 발굴하고 이를 통해 어르신들의 노후를 행복하고 활기차게 만들고자 추진하게 되었다고 전했다.

 

이날 행사는 메이크업, 헤어 및 사진 촬영까지 당신멋져봉사대 재능기부로 이루어졌으며, 어르신 부부가 한 커플씩 사진 촬영을 하는 동안 보건소 치매재활과에서는 치매 예방 및 인식 개선 교육의 일환으로 치매 검진과 꽃바구니 만들기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.

 

반백년 넘게 함께 살아온 노부부의 인생을 한 장의 사진 속에 고스란히 담았고, 그동안 표현하지 못하고 가슴속에 묻어 두었던 마음을 꺼내 보이듯 손을 맞잡고 서로를 어루만지며 눈물과 웃음 속에 사진 촬영을 끝마쳤다.

 

사진촬영을 마친 한 어르신 부부는 한 평생 살면서 처음으로 커플사진을 찍어보았다.”포즈를 취하는게 어색하기도 했지만 정말 즐거운 시간이었다.”면서 서로의 얼굴을 마주 보며 함박 웃음을 지으셨다.

 

정관주 광활면장은 지역사회의 다양한 자원들을 발굴하고 이를 통해 지역 주민들의 복지 체감도를 높일 수 있도록 더욱더 힘쓰겠다.“고령의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를 보낼수 있는 지역사회 분위기를 조성하겠다고 덧붙였다.